학위
-
석사,
상명대학교 만화영상학과 (세부전공 : 만화영상),
200708
경력
-
겸임교수,
상명대학교,
(2013.03~2013.12)
-
대표,
드림텔러,
(2012.11~2015.12)
-
겸임교수,
극동대학교,
(2012.03~2013.12)
-
수석연구원,
첨단문화산업연구소,
(2009.06~2013.12)
-
Art Director,
컬쳐팩토리,
(2009.03~2013.12)
논문
-
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을 활용한 아동용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,
기초조형학연구,
202204
-
비대면 체육 교육을 위한 실감 콘텐츠 개발 사례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2201
-
초등학교 언플러그드 코딩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,
기초조형학연구,
201902
-
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용 디지털에듀테인먼트콘텐츠의 사례분석,
기초조형학연구,
201502
-
백제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디지털만화의 개발,
기초조형학연구,
201402
-
아바타를 활용한 위젯의 비즈니스 모델 제안,
기초조형학연구,
201208
-
인터랙션을 적용한 디지털만화 연출법에 대한 고찰,
기초조형학연구,
201208
-
비주얼 스토리텔링의 재미요소 설계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0912
-
칸 연출을 기반으로 한 인터랙티브 디지털 만화 연구,
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
200807
-
국내 만화 콘텐츠 비즈니스의 확장과 발전방향 조망,
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(001475),
200702
저역서
-
재밌는 상상! DOG SORI,
두잉,
20250221
-
(초보자를 위한) 캐릭터 콘텐츠 디자인,
두잉,
20211220
-
스토리텔링 광고기법,
한진기획,
2010
학술발표
-
인터랙티브 드라마 <Deleter> 개발사례 분석 ,
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& 한국전자거래학회,
20241012
-
AI파트너의 협동 시스템을 적용한 액션 어드벤처게임 디아브 기획,
2024 한국혁신산업협회 한국미디어아트산업협회,
20240708
-
음양오행 속성을 적용한 어드벤처 게임 <비나리> 기획,
한국혁신산업협회/ 한국미디어아트산업협회 ,
20240708
-
OSV(Oddly Satisfying Videos)를 활용한 힐림콘텐츠 개발 기획,
한국혁신산업협회/ 한국미디어아트산업협회,
20240708
-
중등 역사 교육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연구 -실크로드를 중심으로-,
한국콘텐츠학회,
20240525
-
메타버스 플랫폼용 기능성 게임 웨이비(Waybe)의 개발 전략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30512
-
감정 캐릭터 ‘디프’를 통한 감정 자각 앱 기획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30512
-
메타버스 플랫폼용 스포츠브랜드 협업형 CSG(Collectible Shoes Game)러닝게임 기획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30512
-
인포테인먼트 콘텐츠의 정보설계전략 분석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30512
-
멸종위기 동물과 환경보호를 위한 거제시 수달 생태공원 콘텐츠 개발 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농촌 지역 개발과 체험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무주 내 콘텐츠 개발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영동군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한 ‘영동 과일 나라’ 테마공원용 콘텐츠 개발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백록담 설화를 기반으로 한 제주 지역 생태계 보전을 위한 콘텐츠 기획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연천군 구석기 축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학습 콘텐츠 개발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마고할미 설화를 바탕으로 한 옹진군 지역문화콘텐츠 개발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문화원형 <안동 하회탈>을 활용한 게임 홍보 콘텐츠 기획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인포테인먼트로서 <역사저널 그날>의 속성연구,
타이난응용과기대학교/(사)한국기초조형학회,
20230106
-
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사례 연구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20713
-
인디게임 개발을 위한 '항아리 게임'스타일의 게임 사례 분석,
(사)한국콘텐츠학회,
20220713
-
팟캐스트를 활용한 독일 ‘Klangkunst’ 미디어아트 사례분석,
(사) 한국콘텐츠학회,
20220713
-
지역 문화 원형 ‘설문대 할망’을 활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방안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211127
-
지역문화원형 기반의 AR 게임 콘텐츠 개발 기획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211127
-
한국 요괴를 활용한 수집형 러닝 게임 제작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211127
-
지역문화원형 ‘범바위 전설’을 활용한 2D 모바일 게임 개발방안 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211127
-
비대면 체육교육을 위한 동작인식센서 활용 실감 콘텐츠 연구,
한국콘텐츠학회,
20210827
-
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위한 코딩아트 프로그램 개발,
한국콘텐츠학회,
20210827
-
게임 몰입성 원리기반 가상현실 스포츠 콘텐츠 접근연구,
한국게임학회,
20210619
-
온라인 오프라인 연동형 에듀테인먼트콘텐츠 개발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191123
-
증강현실 기반의 에듀테인먼트콘텐츠 개발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191123
-
아동의 공간지각능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VR게임 개발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190525
수상
-
2024 한국혁신산업학회/ 한국미디어아트산업협회 공동 학술대회,
(사)한국미디어아트산업협회,
20240708
-
한국콘텐츠학회 우수논문상,
한국콘텐츠학회,
20230616
-
표창장(최우수상),
상명대학교,
20230220
-
KOCON2022 국제 디지털디자인 초대전 우수작품상,
한국콘텐츠학회,
20220713
-
한국콘텐츠학회 우수논문상,
한국콘텐츠학회,
20211006
-
우수발표상,
한국게임학회,
20210619
-
최우수발표논문상,
한국기초조형학회,
20191123
-
교수업적평가 우수교원(조형예술 디자인 분야) 우수,
상명대학교,
20190822
-
35th World Snow Festival 2017 Grindelwald. 2 Rang prize,
스위스 그린델발트,
201701
-
2016 1학기 강의 평가 최우수상,
상명대학교,
201608
-
우수작품상,
한국콘텐츠학회,
201605
-
2015 1학기 강의평가상,
상명대학교,
201508
-
우수 애플리케이션 어워드 교육부문 수상,
스마트 앱 어워드,
20131201
-
서울국제캐리커처&카툰 디지털공모전 은상 수상,
동아일보,
20061120
-
용인지역 미술장식품 대상,
대한주택공사,
20030817
-
인천지역 미술장식품 대상 ,
대한주택공사,
20030415
전시작품
-
21회 허영 국제 개인전,
오키나와 현립박물관,
20250121
-
KoCon The 43th ICCC2024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Duy Tan University, Danang, Vietnam,
20241217
-
제83회 2024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초대작품전,
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,
20241128
-
제82회 GIAF 초청 2024 KSBDA 세종특별전,
서울 세종문화회관미술관 1관,
20241030
-
2024 한국기초조형학회 경덕진 국제초대작품전,
경덕진도자대학교 박물관 3층 3,4호 전시장 (약 1000평,
20240704
-
2024 한국기초조형학회 춘계 국제초대작품전,
국립부경대학교 핵심역량도서관 1층 갤러리라운지,
20240601
-
KoCon The 42th KOCON2024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(한국)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,
20240523
-
2024 KISM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광주 실감콘텐츠 큐브(GCC),
20240516
-
2024 KISM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 EXHBITION,
광주 실감 콘텐츠 큐브(GCC),
20240516
-
KoCon 41회 ICCC2023 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,
International Trade Bullding, Shimonoseki, Yamaguchi,
20231218
-
제 75회 GIAF초청 2023 KSBDA 세종특별전,
세종문화회관 1관(100평 이상),
20231108
-
KoCon The 40th KOCON2023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,
군산대학교,
20230511
-
제 71회 2023 한국기초조형학회 타이난 국제초대작품전,
타이난 응용과기대학교 Art Cent(121평),
20230106
-
KoCon The 39th ICCC 2022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ICCC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,
20221221
-
제 70회 GIAF 초청 2022 KSBDA 세종 특별전,
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2관,
20221109
-
2022 일본기초조형학회 후쿠오카 대회,
큐슈산업대학 원형 갤러리,
20220825
-
KoCon The 38th KOCON2022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,
20220713
-
제 68회 한국기초조형학회 로스앤젤레스 국제 초대작품전,
Thomas P. Kelly Jr. Art gallery, Westchester Main,
20220713
-
KoCon The 37th ICCC2021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,
RAMADA PLAZA JEJU, Jeju Special Self-Governing Province, Korea,
20211219
-
제65회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초대작품전,
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석주선박물관,
20211127
-
제64회 GIAF 초청 2021 KSBDA 세종특별전 ,
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,
20210929
-
Kocon The 36th KOCON2021 Internatioan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,
Hotel Interciti,
20210826
-
제 63회 한국기초조형학회 태국 국제특별전,
Exhibition hall of Burapha University, Thailand(80평),
20210802
-
제 61회 한국기초조형학회 서울 국제특별전,
상명대학교 미래백년관 밀레홀(80평 이상),
20210621
-
제62회 한국기초조형학회 춘계 국제초대작품전,
목포대학교 도림캠퍼스 박물관 제1전시실(80평 이상),
20210529
-
제 60회 한국기초조형학회 경덕진 국제특별전 ,
경덕진도자대학 미술관 1층 전시장,
20210111
-
59회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초대작품전,
한성대학교 상상관 1층(100평 이상),
20201127
-
제58회 한국기초조형학회 인사아트센터 국제특별전,
인사아트센터(80평이상),
20200930
-
2020 한국기초조형학회 춘계 국제초대작품전,
서울과학기술대학교 다빈치관,
20200620
-
예술과 삶, KSBDA 국제 특별전,
세종문화회관 미술관 ,
20200610
-
제 54회 한국기초조형학회 롱비치 국제초대작품전,
Marilyn Wefby Gallery,
20200208
-
20회 허영 개인전-It's Okay! My friend.,
후쿠오카시립미술관,
20200121
-
제53회 한국기초조형학회 모나쉬 국제초대작품전,
모나쉬대학교,
20200106
-
제 16회 허영 개인전 <마음에 낙서하다>,
청주,
201708
-
My Friend(제15회 허영 개인전),
천안, 펜타포트갤러리,
201701
-
제 35회 세계 눈조각대회,
스위스, 그린델발트,
201701
-
세계 눈조각대회,
스위스 그린델발트,
201601
-
14회 개인전 <Digital Comics & Edition>,
진천군립판화미술관,
201512
-
13회 개인전 <The Face>,
CGV펜타포터갤러리,
201509
-
12회 개인전 <THE GANGSTER>,
상명대학교 디자인갤러리2층,
201506
-
허영 11회 개인전 '대답',
CGV 펜타포트 갤러리,
201502
-
허영 10회 개인전 ‘악동클럽’,
CGV 펜타포트 갤러리,
201411
프로젝트
-
문화체육관광부,
예비예술인 지원사업 <지역 예비예술인 양성을 위한 glocal project 교육과정>,
(2023.05~2023.12)
-
포캣,
프로젝트 FC 게임 그래픽 일러스트 제작,
(2021.03~2022.02)
-
한국콘텐츠진흥원,
2019 콘텐츠창의체험스쿨 <콘텐츠 크리에이터 진로 체험스쿨>,
(2019.04~2019.11)
-
포캣,
프로젝트 FC 게임 그래픽일러스트,
(2018.09~2019.08)
-
IITP(정보통신기획평가원),
혁신성장청년인재양성사업(VR/AR분야),
(2018.08~2019.02)
-
한국콘텐츠진흥원,
2018 콘텐츠창의체험스쿨 <코딩아트메이커체험스쿨>,
(2018.05~2019.01)
-
포캣,
프로젝트 FC 게임 그래픽일러스트,
(2017.09~2018.08)
-
한국콘텐츠진흥원,
2017 콘텐츠창의체험스쿨 <디지털콘텐츠체험스쿨>,
(2017.05~2018.01)
-
한국콘텐츠진흥원,
지역 전통소재 캐릭터 개발지원 사업<아산온천 스토리텔링을 통한 캐릭터 개발>,
(2012.~2013.)
-
충남문화산업진흥원,
부여 굿뜨래 홍보 웹툰 및 만화책 제작 <도미와 떠나는 꿈나라 여행>,
(2012.~2012.)
-
충남문화산업진흥원,
모바일 어플리케이션 <서기행전> 제작,
(2012.~2012.)